가짜식욕 억제 방법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되며, 갑자기 허기를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가짜 식욕이라고 하는데요, 이같은 경우에는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피로 등을 느낄 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진짜 식욕은 체내 열량이 부족해져 배가 고프며 속이 쓰리고 기력이 떨어지고 배에서 꼬르륵하는 소리가 나며, 식사 후엔 포만감과 함께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진짜 식욕과 가짜 식욕을 구분을 하고 가짜식욕 억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동하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가짜식욕을 느끼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하게되어 식욕을 왕성하게 합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 되면 '코르티솔'의 생성을 억제하는 '엔돌핀'이 생성이 된다고 하니 가짜식욕을 이기기 위해선 운동이 필요하겠죠?


2. 숙면하기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키며 스트레스가 생기는데, 이는 폭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가짜식욕의 원인이 됩니다.


 

 



3. 양치질하기


민트와 같은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하여 양치질을 하게되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배가 고플 때 양치질을 해주면 가짜식욕은 없어지게되는데, 이후에도 배가 고프다면 그건 진짜 식욕이라고 합니다.


4. 물 섭취


물을 마시게되면 음식물 찌꺼기로 인한 중독성을 막아주며,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과당이 많은 음식 금물


액상과당이 많은 과일주스나 탄산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몸에선 제대로된 음식이라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먹더라도 허기가 가지지 않게 되기 때문에 과당이 많이 들은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짜식욕 억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진짜식욕과 가짜식욕만 잘 구분한다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